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해외

[후쿠오카 맛집] 키와미야(極味や) 함바그

by 리코군 2016. 9. 11.
반응형

[후쿠오카 맛집] 키와미야(極味や) 함바그

 

먹거리 여행 컨셉으로 얼마전에 후쿠오카를 다녀왔습니다. 후쿠오카를 대표하는 메뉴들이 몇 개 있지만, 제가 가장 주목한 것은 바로 키와미야 함바그였어요.

 

다져진 소고기를 뜨거운 돌위에서 직접 구워먹는건데, 얼마나 관광온 한국인들에게 유명했으면 한국에도 '후쿠오카 함바그'라는 비슷한 컨셉의 브랜드가 생길 정도겠어요.

 

일단, 후쿠오카에는 키와미야 함바그가 2개 있었습니다. 하카타역 옆에 하나있고, 텐진역 파르코(parco)백화점 지하1층에 본점이 있습니다.

 

(하카타역쪽에 있는 키와미야 함바그 위치)

 

(텐진역쪽 파르코백화점 지하1층 키와미야 함바그 본점 위치)

 

후쿠오카를 다녀온 지인들에 말에 따르면 2곳 모두 맛은 차이가 없는 것 같습니다. 모두 자리는 비좁지만 파르코백화점 본 점쪽이 공간여유가 아주 조금 더 있다고 들었네요. 뭐 가까운 곳으로 가면 되겠네요.

 

저는 숙소와 가까워서 본 점으로 갔는데, 지하상가가 엄청나게 넓어서 조금 해맸습니다.

 

일단 지하상가로 내려가서 가장 넓은 길로 이동하다보시면 중간중간 다른 건물과 이어지는 계단이 나와요. 일반 계단은 싹 다 무시하시고, 물이 흐르는 계단이 있는 곳이 나올때까지 계속 가세요. 거기로 올라가야 파르코백화점과 연결된 계단입니다. 물론 화살표로 [←parco] 이렇게 되어있어서 바로 아실껍니다.

 

그 물계단에 있는 이상한 도깨비요괴들을 보며 올라가면 바로 그 층이 지하1층이고, 곧바로 벽을따라 줄을 쫙~ 서있는 대기자들이 보이실꺼에요.

저는 평일 12시안되서 갔는데도, 1시간 기다렸네요 OTL ..

 

(대기하다보면 한국말하는 직원분이 미리 주문받습니다. 일본어 메뉴를 줬다면 한국어 메뉴달라고 하시면 되요.)

 

 

이게 M사이즈인데, 밥이랑 먹기때문에 성인남자에게도 모자르지 않아요.

셋트 메뉴가 아니라면 밥은 따로 시켜야되는데, 이 밥이 진짜 대박입니다. 꼭 밥하고 드세요. 일본에 고시히카리인가? 무슨 쌀이 유명하다던데, 혹시 그게 아닐런지.. 미친X처럼 순식간에 2그릇 뚝딱했네요. 물론 나마비루 한잔은 기본!!

 

귀국해서 가장 생각나는 메뉴였고요, 또 생각나서 한국에 후쿠오카 함바그도 가봤는데, 고기를 구우는데 자꾸 부서지더라구요. 고기 질도 조금 떨어졌습니다. 밥 맛은 말할 것도 없고 ㅎㅎ 그래도 나름 메뉴를 다양하게 개발해놓고, 자리도 넓직하고, 밑반찬도 한국식이라 재방문 의사가 생겼네요.

 

아무튼 후쿠오카 가시면 꼭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